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노바(Antonio Canova, 1757-1822) / 사랑의 가장 좋은 순간
    ◆ 청취자세상/┗⌒미술과 음악 2011. 10. 5. 12:02
     
     
     
     
     

     

     

     

     

     Antonio
    Canova

    Italian Neoclassical sculptor, architect, draftsan & painter

    born 1 November 1757 - died 13 October 1822

     

     

     
     

    Orpheus
    1776
    Stone
    Museo Correr, Venice


     

     

     

     

     

    사랑의 가장 좋은 순간은

    너를 사랑한다고 말할 때가 아닙니다

    그것은 어느 침묵

    바로 그 속에 있는 것

     

    그것은 남 모르는 마음의

    은근한 침묵 속에 있는 것

    은밀한 너그러움 속에 있는 것

     

    그것은 파르르떠는 손이 놓여진

    팔의 설레임 속에 있는 것

    둘이서 넘기는 그러나 아직 읽지 않은

    책 페이지의 갈피 속에 있는 것

     

    그것은 다문 입이 수줍음 만으로

    그렇듯 말을 하는 유일한 시간

    마음이 터지면서 장미눈모양

    살며시 소리 낮게 열리는 시간

     

    머리카락의 향긋한 향내만이

    얻어진 사랑으로 보이는 시간

    공경이 바로 고백이 되는

    그지없이 부드럽고 다정한 시간

     

     

    사랑의 가장 좋은 순간        . . . . .       쉴리 프리돔(Sully Prudhomme)

     

     

     

     

     

     

     

    Eurydice
    1775
    Stone
    Museo Correr, Venice


     

    Orpheus and Eurydice
    1775-76
    Stone
    Museo Correr, Venice

      

     

    Daedalus and Icarus
    1777-79
    Marble, 200 x 95 x 97 cm
    Museo Correr, Venice

     


    Daedalus and Icarus
    1777-79
    Marble, 200 x 95 x 97 cm
    Museo Correr, Venice


     

    Theseus and the Minotaur
    1781-83
    Marble, 145,4 x 158,7 x 91,4 cm
    Victoria and Albert Museum, Lodon


     

    Theseus and the Minotaur
    1781-83
    Marble, 145,4 x 158,7 x 91,4 cm
    Victoria and Albert Museum, London

     
     

    Tomb of Pope Clement XIII
    1792
    Marble
    Basilica di San Pietro, Vatican


     

    Tomb of Pope Clement XIII
    1792
    Marble
    Basilica di San Pietro, Vatican

     


     

    Feed the Hungry
    1795-96
    Plaster
    Museo Correr, Venice

     

     


     
    Teach the Ignorant
    1795-96
    Plaster
    Museo Correr, Venice


     

    The Penitent Magdalene
    1796
    Marble, height 94 cm
    Palazzo Bianco, Genoa

     


     

    Tomb of Duchess Maria Christina of Saxony-Teschen
    1798-1805
    Carrara marble, height 574 cm
    Augustinian Church, Vienna


     

    Hebe
    1796-1817
    Marble, height 166 cm
    Canova Museum, Possagno


     

    The Three Graces Dancing
    c. 1799
    Tempera on paper
    Canova Museum, Possagna


     

    Hercules and Lichas
    1795-96
    Model, height 335 cm
    Gipsoteca, Possagno


     

    Cupid and Psyche
    1796-1800
    Marble, 150 x 68 cm
    Musse du Louvre, Paris

     


     
    Tomb of Duchess Maria Christina of Saxony-Teschen
    1798-1805
    Carrara marble, height 574 cm
    Augustinian Church, Vienna

     
    Monument to Archduchess Maria Christina (detail)
    1798-1805
    Marble
    Augustinian Church, Vienna

     
    Napoleon as Mars the Peacemaker
    1803-09
    Bronze, height 325 cm
    Pinacoteca di Brera, Milan

     
    Napoleon as Mars the Peacemaker
    1803-06
    Marble, height 326 cm
    Wellingtom Museum, Apsley House, London

     
    Perseus with the Head of Medusa
    1804-06
    Marble, height 217 cm
    Metropolitan Museum of Art, New York
     

     
    Paolina Borghese as Venus Victrix
    1804-08
    White marble, 160 x 192 cm
    Galleria Borghese, Rome

     
    Letizia Ramolino Bonaparte
    1804-07
    Marble, height 145 cm
    Devonshire Collection, Chatsworth

     
    Napoleon I
    1811
    Bronze
    Palazzo Brera, Milan
     

     
    Theseus and the Centaur
    1804-19
    Marble, height 340 cm
    Kunsthistorisches Museum, Vienna

     
    Theseus and the Centaur (detail)
    1804-19
    Marble
    Kunsthistorisches Museum, Vienna

     
    Paris
    1816
    Marble, height 205 cm
    Neue Pinakothek, Munich

     
    Venus and Mars
    1816-22
    Marble, height 210 cm
    Courtauld Institute Galleries, London
     


     

    Cupid and Psyche
    1786-93
    Marble, height 155 cm
    Mus�e du Louvre, Paris


     

    Amor and Psyche (detail)
    1786-93
    Marble
    Mus�e du Louvre, Paris

     

     

    Paolina Borghese as Venus Victrix (detail)
    1804-08
    White marble
    Galleria Borghese, Rome
     
     
     Venus Italica
    1819
    Marble
    Galleria Palatina (Palazzo Pitti), Florence
     
     
     
    Tomb of Pope Clement XIII (detail)
    1792
    Marble
    Basilica di San Pietro, Vatican
     
     
    글룩,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 중, 제 2막 정령들의 품
     
     
     
    이탈리아의 조각가. 신고전주의의 대표자로 고대 조각을 열심히 연구하고 모방했다.
    나폴레옹 등 여러 명사·귀족의 묘비와 초상을 고대 양식으로 제작했다.
    주요 작품으로 테세우스와 미노타우로스, 아모르와 프시케, 페르세우스, 두 명의 권투자 등이 있다.

    신고전주의의 대표자이다. 일찍부터 석공 밑에서 일하다가 재능이 인정되어

    베네치아의 조각가 토레티의 공방에 입문하였으며, 이때 고대조각에 깊은 관심을 가졌다.

    1779년 22세에 로마로 갔는데, 당시에는 바로크로코코에 대한 반발로

    고전주의적 풍조가 일기 시작, 폼페이와 엘코라노의 고대 유적을 발굴하기 시작하였다.

    또한 빙켈만과 레싱의 저술을 참작하여 박차를 가하고 있던 때여서, 로마는 신고전주의운동의

    세계적 중심지가 되었다. 그런 환경에서 그는 고대조각을 열심히 연구하고 모방하였다.

    우선 테세우스미노타우로스를 제작하였고, 교황 클레멘스 14세의 묘비(1787),

    산티아포스토리성당), 교황 클레멘스 13세의 묘비 (1792, 산피에트로대성당) 등이 있으며,

    루브르미술관에 있는 아모르프시케의 군상도 이 무렵의 작품이다.

    바티칸미술관에 있는 페르세우스 두 명의 권투자() 등을 제작한 후, 1802년에는

    나폴레옹의 초청을 받아 파리로 갔으나, 그해 로마로 돌아와서 명사·귀족의 묘비와

    초상을 비롯하여 나폴레옹의 거대한 나상(:1810, 밀라노 브레라미술관)과

    나폴레옹의 여동생 폴린이 긴 의자에 기댄 반나상(로마 보르게세미술관)을

    고대양식으로 제작하였다. 그후 파리와 런던을 여행하였으며, 만년에도 쉬지 않고

    일을 계속하여, 과로로 휴양하려고 베네치아로 귀향, 그곳에서 사망했다.   글 자료, 네이버 백과사전

     
     
     
     
     
     

    2011.10.3. Creamrose 

Designed by Tistory.